배너 닫기
포토뉴스
맨위로

도모,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영감 제공하는 웹매거진 ‘ESG.ONL’ 론칭

ESG 담당 실무자는 물론 일반독자들도 공감할 수 있는 ESG 전문 매체 창간가입 회원 포인트제, 참여형 기사 기고 등 독자 참여형 웹매거진으...

등록일 2024년01월02일 18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내일을 위한 오늘의 매거진 ‘ESG.ONL(ESG오늘)’ 창간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기업 도모가 ESG 전문 매거진 ‘ESG.ONL(이하 ESG오늘)’을 론칭했다. ‘ESG오늘’은 국내외 ESG 소식과 기업, 브랜드의 ESG(환경, 사회, 서버넌스) 관련 활동을 다루는 웹매거진이다.

2020년대 들어 우리나라 기업들도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많은 기업들이 ‘한국의 파타고니아’를 꿈꾸지만 ESG에 대한 이해는 아직 충분히 대중화되지 않았다는 것이 도모의 분석이다.

 

ESG를 실무로 담당하고 있는 업계 종사자는 물론 지속가능한 미래를 고민하는 일반독자에게도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매체가 되기 위해 ESG오늘은 비즈니스 환경, ESG를 실천하는 브랜드의 제품·서비스·철학 분석, 사회공헌 활동 사례분석 등의 ESG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선종 도모 대표는 “ESG오늘을 통해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혁신과 영감을 나누고자 한다”며 “앞으로 ESG 이해관계자들과 폭넓은 담론을 나누고, 커뮤니티를 만들어 지속가능한 기업활동과 브랜딩,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대기업 ESG 기획팀에 근무하는 한 베타 리뷰어는 ESG오늘이 제공하는 국내외 뉴스를 통해 관련 업무를 하며 느끼는 막연한 두려움이 해소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이 들었다며,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차원에서 매체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공식적인 창간과 함께 ESG오늘은 ESG에 대한 개념을 짚어보는 키워드 상식, 대선을 앞둔 미국의 ESG 동향, 아모레퍼시픽·정식품·세이블팩 등 다양한 기업의 지속가능보고서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사례 등 흥미로운 기사를 공개했다.

 

ESG오늘의 독자는 매거진 웹페이지에서 기사를 읽고, ONL(오늘) 포인트를 적립해 티타임, 런치박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리고 ‘한 마디’ 코너에 자신의 생각을 기고하는 방식 등으로 직접 기사에 참여할 수도 있다. 

구도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추천해요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라이프 경제 테크 여행 전기차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