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포토뉴스
맨위로

S-OIL, 월드비전에 방글라데시 식수 위생 사업 후원금 지원

탄소배출권과 스타트업 협업 결합한 ESG 경영 추진글로벌 사회 공헌 활동

등록일 2022년09월15일 10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S-OIL, 월드비전에 방글라데시 식수 위생 사업 후원금 지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14일 서울 영등포 월드비전 본부에 방글라데시 식수 위생사업 후원금 7000만원을 전달했다.

S-OIL의 후원금은 방글라데시 샤키라(Satkhira) 지역의 주민 4만5000여 명에게 식수 용기를 지원해 위생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주민 주도의 식수위생 사업을 진행하는 데에 사용될 계획이다.

S-OIL은 ESG 경영의 하나로, 2020년 9월 개발도상국에 정수시스템을 구축해 관리하는 사업체인 글로리엔텍에 투자했다. 글로리엔텍은 2021년부터 방글라데시 샤키라 지역에 식수 설비를 운영 중이고, S-OIL의 이번 후원으로 지역 주민들의 위생 식수 사용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S-OIL은 이를 통해 방글라데시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연간 1만3000톤의 탄소배출권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OIL 홍보 담당자는 “이번 후원은 스타트업 기업과 협력해 개발도상국 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ESG 경영 하나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김재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추천해요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라이프 경제 테크 여행 전기차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