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포토뉴스
맨위로

현대오토에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선정

파주 데이터 센터, 에너지 원단위 3.5% 절감 달성냉각 팬 교체, 공기 차폐 장치 개선

등록일 2022년09월15일 1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에너지공단에서 받은 현대오토에버의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현판

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 ‘2021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에서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는 에너지 소비가 많은 사업장이 자발적으로 에너지 효율 개선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 여부를 평가해 우수사업장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현대오토에버 파주 데이터 센터는 냉각 팬 교체, 공기 차폐 장치(Containment) 개선, 고효율 장비 도입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개년 평균 대비 IT 전력을 공급하는 데 필요한 전체 전력량의 3.5% 저감을 실현할 수 있었다.

현대오토에버 담당자는 “현대오토에버는 데이터 센터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올바른 움직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오토에버는 파주 데이터 센터의 에너지 효율성 개선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른 데이터 센터의 에너지 효율성도 개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데이터 센터 운영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현대오토에버의 파주 데이터 센터는 올 3월 한국에너지공단이 주최한 ‘2021년 에너지진단 개선이행 우수기관 공모’에서 이사장상 받은 바 있다. 또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가 진행하는 ‘그린데이터센터인증’에서 ‘Certified’ 등급을 획득했으며, 환경부가 추진하는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지정 기업으로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 연속 온실가스 배출 목표량을 달성했다.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로, In-Car와 Out-Car 영역 전반의 차량 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지원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통합(SI, System Integration)과 업무 시스템을 운영 및 유지 보수한다. 모빌리티 산업 및 다양한 산업 영역에 포진한 고객을 지원하며 쌓아온 산업 노하우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소프트웨어와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재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추천해요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라이프 경제 테크 여행 전기차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