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다츠 ‘키움증권 영웅문S’ 2022 앤어워드 호평 속 수상
UI/UX 전문 컨설팅 업체 플래닛다츠가 제작한 키움증권의 ‘영웅문S’가 ‘2022 앤어워드’에서 수상했다.
앤(A.N.D, Award for New Digital)어워드는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심사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산업계 시상식이다. 플래닛다츠는 증권/보험/신용카드 분야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거머쥐었다.
영웅문S는 약 7년 만에 대대적으로 개편된 키움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이다. 테크놀로지와 플랫폼 비즈니스를 연계해 디지털 금융 플랫폼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해 나갈 계획으로 계좌 개설부터 국내 주식, 해외 주식, 금융 상품 거래와 인공지능(AI) 자산 관리 및 마이데이터 서비스까지 하나의 앱에서 모두 가능하게 해 심사위원회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작사인 플래닛다츠는 설립한 지 3년밖에 안 된 신생 회사지만, 완성도 높은 앱 리뉴얼을 위해 2년을 투자하는 과감함을 보여 관계자들 호평을 받았다.
플래닛다츠 김도연 대표는 “이번 2022 앤어워드에서 키움증권 영웅문S가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 긴 프로젝트 기간 전폭적인 신뢰와 지지를 보내준 키움증권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플래닛다츠는 2019년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업계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고 있다. 플래닛다츠는 2019년 11월에 설립한 UI·UX 전문 컨설팅 그룹으로, 국내 금융권과 대기업 IT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