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2022년 5월 5일 어린이날 개장 예정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 이하 레고랜드)가 23일 강원도일자리재단과 고용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2년 레고랜드 공식 개장을 앞두고 진행될 대규모 채용과 관련해 강원도 지역 인재 채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레고랜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구직자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채용 계획 홍보 △강원도민 일자리 정보 플랫폼인 ‘강원일자리정보망’을 채용 정보 공유 및 접수처로 활용 △강원일자리정보망 내 ‘레고랜드 전용 채용관’ 개설·운영 등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레고랜드는 연내 채용계획을 발표하는 한편, 2022년 개장 준비 과정에서 정규직과 인턴, 시간제 근로자 등을 포함해 1000여 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을 발표했다.
상세 채용 정보 및 지원 방법 등은 강원일자리정보망에서 23일부터 선보이는 레고랜드 전용 채용관에서 소개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영필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은 “강원도일자리재단과 협약을 통해 레고랜드 전용 채용관 개설 등 도내 고용 기회 확대 기반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이를 토대로 앞으로 우수한 지역 인재 발굴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천혜의 자연이 펼쳐진 강원도 춘천시 중도에 지어져 섬에 조성되는 첫 레고랜드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 가운데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재 준공 마무리 단계인 레고랜드 테마파크를 비롯해 올 2월부터 공사를 진행하는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 모두 2022년에 완성된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